피치 항공 후기 – 장점과 단점, 꿀팁까지

피치 항공 후기를 장점과 단점, 꿀팁으로 나누어 정리해보았습니다. 후기는 도쿄 하네다 공항 기준입니다.

✅피치 항공 장점

장점 1: 매력적인 가격

피치항공과 다른 항공사 가격 비교 화면이다

위탁 수하물이 포함되지 않은 표는 34만원 정도이고, 위탁 수하물이 포함된 표는 약 43만원입니다.

같은 날짜로 검색했을 때 다른 항공사는 약 50만원대인 것에 비하면 정말 저렴하죠.

일본은 기내 수화물로 충분해서 굳이 비싼 돈을 주고 위탁 수하물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항공사를 이용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저는 저렴한 피치 항공을 이용했어요.

장점 2: 매력적인 시간대

예전엔 이런 여행을 밤도깨비 여행이라고 불렀는데요.

특히 직장인에게 매력적인 시간대입니다. 체력만 된다면 연차를 한 개도 안 써도 되는 기적의 스케줄을 보여주죠.

저는 피치 항공을 타고 도쿄에 2박 4일로 다녀왔는데요.

  출발 도착
22:35 24:55
(여행)
02:10 04:40

금요일에는 밤 10시 넘어서 출발하기 때문에 퇴근 후 공항에 가면 됩니다.

월요일 새벽 2시에 출발해서 새벽 5시 즈음 도착하기 때문에 여건이 된다면 출근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안전하게 오전 반차 정도는 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말씀드릴게요.

장점 3: 하네다 공항 이용

하네다 공항은 나리타 공항보다 도쿄 시내에 더 가깝습니다. 공항 리무진 버스를 타면 약 3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아요.

그래서 새벽 도착/출발 스케줄이어도 부담이 적습니다.

✅피치 항공 단점

단점 1: 이유를 알 수 없는 연착

위에서 월요일 오전 반차를 추천한 이유입니다.

제가 피치 항공을 타고 귀국하던 날은 날씨도 아주 좋았어요. 연착이 될거라곤 상상도 못했죠.

그런데 갑자기 전광판에 delayed가 뜨고…. 기약 없는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유도 알려주지 않았어요.

심지어 중간에 탑승구가 변경되었는데 방송으로 짧게 지나가서 비행기 못탈 뻔했어요. 다른 승객 분이 알려주셔서 겨우 탔습니다. 결국 2시간 정도 딜레이 끝에 귀국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 후기를 보면 연착 없이 잘 도착했다는 이야기도 많은데요. 제 후기처럼, 내가 걸리면 100퍼센트 확률이니까요….

피치 항공을 타시려면 여행자보험을 꼭 드세요. 지연될 때 커피라도 마시면서 기다려야 덜 열받으니까요…. 5천원이면 됩니다.

단점 2: 깐깐한 수하물 검사

주요 수익을 수하물에서 내는지, 정말 깐깐합니다. 0.1kg도 봐주지 않아요.

단, 기내 수하물은 딱히 무게를 검사하진 않더라고요. 제가 탔을 땐 그랬습니다.

참고로 피치 항공 기내 수하물은 7kg까지이며, 위탁 수하물은 20kg까지입니다.

단점 3: 새벽 도착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새벽에 도착하기 때문에 위험하진 않을까, 숙소에 갈 수 있을까 걱정될 수 있는데요.

우선 새벽에 운행하는 리무진이 있고요. 새벽에 이동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하네다 공항 근처 호텔을 예약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하네다 공항 새벽 도착이 걱정된다면

피치항공 비행기가 공항에 있다

💡피치 항공 탑승 꿀팁

팁 1. 수하물을 추가하려면 미리미리

일본은 기내 수하물로도 충분하지만, 만약 쇼핑을 많이 할 예정이거나 짐이 많다면 위탁 수하물 옵션을 추가하세요.

위탁 수하물이 있다면 밸류 피치보다는 심플 피치에 + 수하물 추가 하는 편이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위탁 수하물은 빨리 추가하면 할수록 저렴합니다.

  • 항공권 구매 시: 28600원
  • 항공권 구매 후 추가: 35200원
  • 공항 카운터에서 추가: 42000원

이왕이면 항공권 구매 시 추가하는 편이 좋습니다.

팁 2. 비행기 탑승 시 빨리 줄 서기

대부분의 승객들이 기내 수화물로 캐리어를 갖고 타기 때문에 수화물 넣을 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늦게 타면 내 좌석 위 선반에 짐을 올리지 못하고 저 멀리 빈 곳에 넣어야 할 수도 있어요. 따라서 탑승이 시작되면 되도록 빨리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팁 3. 여행자보험을 꼭 들 것

피치 항공의 악명은 대부분 예측 불가능한 연착이 원인입니다. 새벽 시간에 아무 것도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멍하니 출발을 기다리고 있으려니 정말 힘들더라구요. 항공편 지연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여행자보험을 꼭 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4시간 이상 연착되어야 보상해주는데, 카카오페이 보험은 2시간 이상 연착 시에도 보상해줍니다. 5천원이면 들 수 있으니 꼭 드시길 바랍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