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비교, 3곳 중 하나를 간다면?

포르투에 갔다면 빼놓을 수 없는 일정, 바로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입니다.

대표적인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3곳을 비교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짧은 일정에서 어느 곳을 가면 좋을지 선택할 때 참고해보세요.

01. 테일러스 와이너리(Taylor’s)

양쪽에 쌓인 와인 오크통 사이에 테일러스 와인 홍보영상이 재생되고 있다

포트와인의 근본, 테일러스 와이너리. 그래서 그런지 투어도 굉장히 정석적입니다. 포트와인과 테일러스 와이너리의 역사에 대해서 매우 자세히 설명합니다. 테일러스 와이너리에서 포트와인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 다른 데서 들을 필요가 없을 정도예요.

게다가 한국어 음성 가이드를 제공하는 유일한 와이너리입니다. 따라서 포르투 여행 중 여러 와이너리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첫 번째로 방문하여 배경 지식을 쌓는 것도 좋겠습니다.

투어 가격은 20유로이며 포트와인 2잔을 시음해볼 수 있습니다. 시음 와인은 아래와 같아요.

자세한 방문 후기는 아래에서 보실 수 있어요.

🔗예약 링크

https://www.taylor.pt/en/visit-taylors/book-your-tickets

*가이드 투어가 아니기 때문에 편한 시간에 방문하면 됩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 시 티켓 구입도 가능해요.

02. 샌드맨 와이너리(Sandeman)

샌드맨 와이너리 건물

검은 망토를 입고 있는 캐릭터, The Don이 인상적인 샌드맨 와이너리. 로고처럼 검은 망토를 입은 가이드와 함께 와인 캐스크를 둘러보고, 관련 영상을 감상하는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신청할 수 있는 투어는 총 7가지인데요. 그중 가장 기본적인 투어는 <Porto Sandeman Visit>입니다. 가격은 19유로이며, 투어 시간은 50분입니다. 이 투어에서는 포트와인 3잔을 시음해볼 수 있으며, White, Ruby, Tawny가 제공됩니다.

포트와인 5잔을 시음해볼 수 있는 Sandeman 1790 Visit 투어는 25유로입니다.

테이블 위에 포트 와인 한잔이 놓여있다

시음만 원하는 경우, 샌드맨 와이너리 앞에 있는 바에서 잔으로 주문해서 마실 수 있습니다. 도우루 강을 바라보며 야외에서 여유롭게 포트와인을 즐길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예약 링크

https://www.sandeman.com/port-wine/visit/cellars-porto/

03. 칼렘 와이너리(Calem)

칼렘 와이너리 건물

칼렘 와이너리는 와이너리 투어와 파두 공연까지 모두 즐길 수 있어서 인기가 높습니다. 파두 공연이 포함된 투어 패키지는 1일 1회(4~10월에는 18시, 11~3월에는 18시 30분) 진행되므로,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습니다.ㅠㅠ

와이너리+파두 공연 패키지는 총 90분이 소요됩니다. 와인 박물관 및 와이너리를 가이드 투어로 45분간 돌아본 후 포트와인 시음 및 파두 공연이 45분간 진행됩니다.

가격은 25유로인데요. 파두 공연을 따로 예약해서 보려고 해도 약 20유로쯤 하니까, 가성비가 좋다고 볼 수 있겠죠?

포트와인 시음은 2잔 가능하며, 제공되는 와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이드 투어는 영어로 진행됩니다. 체험할 수 있는 요소가 많아서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예약 링크

https://tour.calem.pt/

Tour, Taste & Fado를 선택하면 됩니다.

(와이너리 투어만 하고 싶다면 Tour&Taste를 선택하세요.)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비교 표

  가격 투어 시간 시음 잔수 특징
테일러스 20유로 자유 2잔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있음, 오디오 가이드 들고 자유 투어
샌드맨 19유로 50분 3잔 더 많이 시음해볼 수 있는 투어 옵션 있음
칼렘 25유로 90분 2잔 파두 공연까지 즐길 수 있음

👥일정 중 딱 한 곳만 가야한다면

➡️ 칼렘 와이너리

파두 공연까지 볼 수 있다는 장점이 너무 강력하죠. 또 친절한 가이드와 체험 위주의 재미있는 관람도 추천 요소입니다.

👥포트와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 와인덕후라면

➡️ 테일러스 와이너리

한국어 음성 가이드가 잘 되어 있어서 포트와인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테일러스 와이너리가 제격입니다. 와인향이 물씬 풍기는 오크통을 볼 수 있는 등 와인덕후라면 추천합니다.

👥포트와인을 많이 시음해보고 싶다면

➡️ 샌드맨 와이너리

일반적으로 와이너리 투어에서는 2~3잔까지 시음해볼 수 있는데요. 샌드맨 와이너리에서는 5잔까지 시음해볼 수 있는 투어가 있습니다.

바로 <Sandeman 1790 Visit> 투어로, 가격은 25유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