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태국 여행 사용 후기(MRT, 공항 atm)

트래블로그 카드를 들고 태국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태국 여행 가서 트래블로그로 열심히 긁었는데, 결제 수수료 면제와 atm 출금 수수료를 깎아주는 혜택이 아주 유용했어요. 자세한 후기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트래블로그로 결제하기

태국 여행 가서 가장 트래블로그를 많이 사용했던 곳은 바로 택시 어플입니다.

방콕이나 치앙마이를 여행할 때 볼트와 그랩 어플을 많이 사용했는데요. 어플에 미리 트래블로그를 등록해두면 택시 탈 때 따로 결제할 필요 없이 자동 결제되어서 편했습니다.

볼트 어플에 등록된 트래블로그 카드

또 귀국 전에 마지막으로 수완나품 공항 세븐일레븐을 털 때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GLN을 안 받거든요 🙁

마지막으로 먹을 과자, 신라면 태국 한정판을 사느라 카드를 긁었어요. 세븐일레븐은 200바트(8000원) 이상 구매 시 카드 결제 가능합니다.

✔️트래블로그 atm 출금 후기

따로 현금 환전을 안 해갔기 때문에 비상용 현금을 atm에서 출금했습니다.

수완나품 공항 안에 있는 atm기에서 출금을 했는데요.

출금 수수료가 220바트 붙더라고요???

220바트면… 우리나라돈으로 8800원인뎅……😢

태국 수완나품 공항에 있는 ATM기 앞에 사람들이 줄을 서 있다
문제의 atm기

그나마 다행이었던 건, 트래블로그로 인출했더니 해외 atm 인출 수수료 3.34달러를 면제해줬다는 것!

그래서 약 4450원 정도 수수료를 낸 셈입니다.

어플에서는 인출 금액 1000바트 + 수수료 220바트 = 총 인출 금액 1220바트로 표시되었습니다.

트래블로그가 해외 atm 인출 수수료를 면제해주니 비상시에는 트래블로그로 인출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트래블로그로 MRT 타기

태국 지하철인 MRT는 짜뚜짝시장이나 어떠꺼시장, 기차역 갈 때 주로 타게 되는데요. MRT에서는 현금으로만 표를 살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하려면 일정 금액 이상이어야 해요.

대신 비자/마스터 컨택트리스 카드를 우리나라 교통카드처럼 직접 개찰구에 찍고 탈 수 있는데요.

트래블로그 카드는 컨택트리스 카드이고 마스터 카드이기 때문에 교통카드처럼 찍고 MRT를 탈 수 있습니다.

저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사용 중인데요. 약 3일 정도 후에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더라고요. 귀국 후 바트가 빠져나가도 놀라지 마세요(경험담)!

💟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태국 갈 때 GLN도 챙겨가야죠😉

👉사실 태국 여행은 GLN 해놓으면 준비 끝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