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도하 공항에 PP카드 라운지가 3곳 있습니다. 카타르에서 환승할 때 이용하면 좀 더 쾌적한 여행이 됩니다. 식사를 할 수 있는 곳, 샤워를 할 수 있는 곳, 한숨 잘 수 있는 곳 등, 각 라운지의 장단점이 모두 다릅니다.
01. 알마하 라운지
- 무료 샤워
- 식사 가능
- 수면실 있음
무료 샤워
라운지 내 샤워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샴푸, 린스, 바디워시, 바디로션이 딥디크 제품으로 갖춰져 있으며 수건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읽어보세요.
식사 가능
알 마하 라운지의 단점은 식사 메뉴가 부실하다는 점입니다. 따뜻한 메인 메뉴가 없어요.
수프 몇 종류와 차가운 샌드위치 종류, 약간의 쿠키와 중동식 디저트가 있습니다.
중동 국가라서 술이 없으려나 싶었는데, 종류는 다소 적지만 와인과 맥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 라마단 기간에는 술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합니다(보통 4월경).
수면실 있음
조명이 어둡고 누울 수 있는 의자가 있는 수면실이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늘 사람이 꽉 차 있어요.
입장 대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카타르 도하 공항에서 환승하는 승객이 워낙 많다보니, 알마하 라운지에 들어가려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라운지에서 더 이상 손님을 받지 않을 때도 있어요.
실제로 저는 라운지 입구에서 들어가려면 두 시간 기다려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는데요. 돌아서지 마시고 줄 서서 기다리시면 금방 자리가 납니다. 대부분 라운지에서 식사만 하고 나오거나, 샤워만 하고 나오는 등 이용 시간을 꽉 채워 사용하지는 않으니까요. 제 경우에는 15분 정도 기다렸더니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위치
카타르 공항의 상징, 노란 테디베어 근처입니다. 테디베어를 정면으로 바라보는 방향의 왼쪽 편에 알마하 라운지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02. Sleep ‘n fly Sleep Lounge
- 수면 부스 3시간(8:00~21:59)
- 베게, 담요, 안대 등은 유료
캡슐 호텔처럼 개별 부스를 배정해줍니다. 이 수면 부스는 문을 잠글 수 있어서 완벽하게 프라이빗이 보장됩니다. 팔다리 쭉 펴고 누울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고요.
짐 보관하는 공간이 따로 있어서 부스 내에서는 온전하게 몸만 뉘일 수 있습니다.
비행기 좌석에서 장시간 구겨져 있던 온몸을 쫙 펴고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어서 강력 추천합니다.
📍위치
03. Sleep ‘n fly Sleep & Shower Lounge
- 아래 옵션 중 선택
- 1. Power Nap Therapy Pod에서 2시간 휴식(진동 테라피 40분 + 샤워 30분 포함)
- 2. 싱글 침대 캡슐에서 3시간 휴식
샤워 가능
샤워를 하려면 Power Nap Therapy Pod에서 2시간 휴식(진동 테라피 40분 + 샤워 30분 포함)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세요.
Power Nap Therapy Pod는 바로 이것입니다.
📍위치
C30과 C31 게이트 건너편
✔️정리
샤워와 간단한 식사를 원한다면
➡️ 알 마하 라운지
휴식을 원한다면
➡️ Sleep ‘n fly Sleep Lounge
샤워 후 휴식을 원한다면
➡️ Sleep ‘n fly Sleep & Shower Lounge
💡베스트 추천 코스(무제한 PP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알 마하 라운지에서 무료로 샤워하고 식사한 후,
Sleep ‘n fly Sleep Lounge에서 편하게 3시간 동안 한숨 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