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이코노미 기내식 후기, 특별 기내식 먹어봄

카타르항공 이코노미 기내식 후기를 남겨봅니다. 일반 이코노미 기내식 후기 뿐만 아니라, 사전에 신청해야 하는 특별 기내식 후기도 있습니다. 제가 신청한 특별 기내식은 과일식과 저콜레스테롤식 입니다.

인천➞카타르➞파리, 바르셀로나➞카타르➞인천 편, 이코노미 기내식 후기라는 것을 미리 밝힙니다:)

카타르항공 이코노미 기내식 – 일반

1. 소고기찜/푸딩/마카로니 샐러드

카타르항공 이코노미 기내식인 소고기찜이 나왔다

오전 1시 30분에 인천공항 출발하는 카타르행 비행기였는데요. 첫 번째 기내식이 나온 시간은 새벽 2시 55분이었어요.

체감 상으론 이륙하고 얼마 안되서 나온 것 같았는데, 이륙 후 1시간 조금 넘어서 나왔네요.

카타르항공 이코노미 기내식인 소고기찜

소고기찜은 매우 부드러웠고 간도 딱 좋았어요. 따뜻한 쌀밥에 소고기찜, 백김치까지 완벽한 한 상이었습니다.

후식으로 나온 푸딩은 탱글탱글한 그런 젤리같은 푸딩이 아니고요, 커스타드 크림을 떠먹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많이 달아서 몇 입 먹고 포기.

마카로니 샐러드는 모두가 아는 바로 그맛!

2. 오믈렛/요거트/과일

카타르항공 이코노미 기내식인 오믈렛

아침식사로 오믈렛 또는 와플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오믈렛을 선택했습니다.

무난무난한 아침식사였어요.

3. 초콜릿와플/요거트/과일

카타르항공 이코노미 기내식인 초콜릿 와플

같이 간 친구는 아침식사로 오믈렛 대신 와플을 선택했는데요. 초콜릿 와플이 나왔습니다! 와플빵에 잼을 발라 먹는 메뉴일거라 예상했는데 뜻밖에 초콜릿이 듬뿍 뿌려진 와플이 나와서 좋았어요.

4. 보리죽(?)/파프리카샐러드/과일

카타르항공 이코노미 기내식인 보리죽

기내식 뚜껑을 벗기고 이게 뭐야? 라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선명하네요. 초록색 곡물 알갱이가 낯설었거든요.

그런데 의외로 맛있었어요. 보리와 비슷하게, 탱글탱글 입안에서 터지는 식감이 좋은 곡물로 만든 죽입니다. 비행기에서 밥을 먹으려면 잘 안넘어갈 때도 많은데, 따끈해서 훌훌 넘어가더라고요. 기내식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될 때도 많은데, 이런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5. 치킨덮밥/푸딩/누들샐러드

카타르항공 이코노미 기내식인 치킨덮밥

카타르항공이 의외로 기내식 맛집이더라고요. 이 치킨덮밥은 살짝 매콤한 중국식 덮밥 같은 맛인데, 맛있었어요.

푸딩은 역시 떠먹는 크림 같은 맛인데, 너무 달아서 다 못 먹고 남겼습니다.

카타르항공 이코노미 기내식 – 특별 기내식

카타르항공은 발권 후 특별 기내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각 여정마다 특별 기내식을 지정할 수 있어서 여러 가지 기내식을 먹어볼 수 있어요.

특별 기내식을 신청했지만 막상 비행기에서 일반식이 먹고 싶어지면 어떻게 하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승무원이 특별 기내식을 줄 때 물어봐요. 특별식 가져왔는데 이거 먹을건지, 아니면 일반식 먹을건지요.

과일식

카타르항공 이코노미 기내식으로 과일식이 나왔다

과일식 받고 조금 실망했어요. 기대했던 것보다 과일 양이 적었고 종류가 다양하지 않더라고요. 쟁반 상단에 있는 컵과일은 일반식 식사에 나온 것과 같은 과일이예요. 즉 특별식으로 나온 과일은 일곱 조각이 전부….

일반식 먹으면 너무 더부룩할까봐 주문한건데, 과일식은 양이 적어도 너무 적었어요. 나중엔 배고프더라고요.

저콜레스테롤식

너무 실망스러워서 사진도 안찍은 저콜레스테롤식.

배추잎같은 생야채와 당근, 샐러리 같은 야채스틱 몇 개, 빵, 버터가 끝.

저콜레스테롤 재료로 만든 따뜻한 식사가 아니고 생식이 나오더라고요. 토끼밥 느낌….

게다가 야채가 싱싱하지 않고 말라 있어서 이게 맞나…? 싶은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특별 기내식 총평:

특정 식품 알레르기가 있거나 어린이 기내식이 아니라면 그냥 일반식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