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 맥주 축제: 요코하마 가을 여행 필수 코스

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는 독일 뮌헨에서 1810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일본에서 재현한 행사예요. 매년 9월말에서 10월 초에 개최되는 이 축제는 요코하마의 가을을 대표하는 축제죠.

가을에 요코하마 여행을 갔다면 필수 코스로 추천해요.

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 포스터

🍺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 기간과 장소

  1. 행사 기간: 2024년 9월 26일~10월 14일
  2. 장소: 아카렌가소코 2호관 옆
  3. 행사 시간: 평일 12시~9시반 / 주말 11시~9시반

🍺맥주와 안주는 어떤 것이 있을까

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에서는 다양한 독일 정통 맥주와 일본 크래프트 맥주를 맛볼 수 있어요. 축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주요 맥주 브랜드들을 소개할게요.

🗒️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 맥주 리스트

맥주 차트

Konig Ludwig, 파울라너, 바이엔슈테판, HACKER-PSCHORR, GilDe, 장크트갈렌, 라이카임(Leikeim), Schmatz, 아르코브로이, 에딩거, Karmeliten Brauerei, 힐슈브로이(Hirschbräu), 벨텐브루거 클로스터, 아잉거, 크롬바커, BRLO, 슈나이더 바이스, SPATEN

🔗홈페이지에서 보기

1일 한정 100잔만 판매하는 맥주도 있으니 서둘러 가보는 게 좋겠죠!

안주로는 슈니첼, 로스트비프, 커리부어스트, 슈바이학센 등 독일스러운 메뉴가 많아요. 이런 축제에서 파는 음식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가질 수 있지만, 여기서 파는 안주는 맛있더라고요. 소시지가 아주 탱글탱글했어요.

소세지와 맥주
맛있었던 커리부어스트

🍺특별한 행사가 있다고?

옥토버페스트 본고장, 독일에서 온 악단이 라이브 연주를 하는 행사가 있어요.

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 악단

평일에는 오후 1시, 3시, 5시, 8시에 들을 수 있고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후 12시, 2시 반, 4시 반, 7시 반에 들을 수 있어요.

🍺예상 비용 – 맥주와 안주는 얼마?

입장료는 1인당 500엔입니다. 현금과 카드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가장 중요한 맥주 가격인데요. 500ml 기준 한 잔에 1300엔 ~ 1700엔 정도입니다.

안주는 메뉴에 따라 모두 다르지만, 바이스 브루스트 1200엔, 커리 브루스트 1600엔, 슈니첼 1600엔 정도니까 참고하세요.

저는 입장료 + 맥주 3잔 + 안주 1개 = 7천엔 쓰고 나왔어요.

🍺직접 다녀온 2024 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 후기

독일 옥토버페스트에 있을 것 같은 비어 텐트가 중앙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그 텐트만 봐도 ‘이건 제대로다!’ 싶었어요. 입장료 내고 입장 팔찌 차자마자 바로 비어 텐트로 달려갔습니다.

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 입장 줄 서있는 사람들
입장 시작 시간에는 줄이 길어요. 하지만 금방 들어갔어요

맥주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고르기 어려웠어요. 결국 가장 앞에 있던 맥주를 골랐습니다.

유리잔에 담긴 맥주

참, 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에서는 잔 보증금을 받고 있어요. 맥주 값과 별개로 보증금 천엔은 현금으로 내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카드❌)

알록달록한 비어 텐트 앞

처음에는 독일 옥토버페스트에서 봤던 커다란 비어 텐트가 너무 멋져서 그 안에 있었는데요. 너무 더운 나머지 잔을 들고 밖으로 나왔어요. 그런데 텐트 밖이 훨씬 좋더라고요! 파란 가을 하늘 아래서 낮맥하니 진짜 행복이 이건가 싶었어요.

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 자리 배치도
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 자리 배치도

텐트 옆쪽으로 가면 바다가 보이는 잔디 자리가 있는데요. 낮맥하러 간다면 이 자리를 강력 추천합니다. 위에 있는 자리 배치도 속 초록색 자리예요! 워낙 인기 있어서 저는 앉지 못했지만ㅠㅠ 눈치 작전 성공하시길!

독일의 옥토버페스트는 옆 자리 사람과 이야기도 주고 받고 이런 재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는 아무래도 일본이다보니(?) 그렇진 않았고요. 일행끼리 즐겁게 한 잔 나누는 분위기였어요. 저는 낯을 가리는 사람이라서 오히려 좋았어요 허허헣

가을의 요코하마를 만끽할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이니 날씨가 좋은 날이라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독일 악단이 연주하는 시간을 맞춰서 가면 더 흥겨울 거예요.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