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주유패스, 사야할까?

오사카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오사카 주유패스를 사야할지 말아야할지, 또 산다면 어떻게 알차게 쓸 수 있을지 고민이 되죠. 이 글에서는 오사카 주유패스에 대한 설명과 오사카 주유패스를 알차게 쓸 수 있는 코스를 알려드립니다. 오사카 여행 계획 짜는 데 참고가 되실 거예요.

✔️이 글에는 이런 내용이 있어요

  • 오사카 주유패스 기본 정보
  • 이런 분들에겐 추천해요/이런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아요
  • 오사카 주유패스 알차게 쓰는 코스
  • 오사카 주유패스 얼마나 절약될까


오사카 주유패스 기본 정보

  1일권 2일권
가격 2,800엔 3,600엔
이용 가능  오사카 메트로, 버스
한큐 전철, 게이한 전철, 난카이 전철, 한신 전철, 긴키닛폰철도
오사카 메트로, 버스
 

✅오사카 메트로 노선:

미도스지선, 사카이스지선, 다니마치선, 나가호리츠루미료쿠치선, 요츠바시선, 이마자토스지선,

주오선, 뉴트램, 센니치마에선, 이마자토 라이너

이용 불가능   JR 노선  JR 노선, 한큐 전철, 게이한 전철, 난카이 전철, 한신 전철, 긴키닛폰철도
공통 혜택 무료 입장 가능한 시설 목록 보기


구매 방법

 클룩에서 구매하기

위 링크로 구매하면 블로거에게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인터넷 구매 후 모바일 바우처를 교환처에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합니다.

지하철 탑승 시에는 개찰구에 실물 티켓을 넣습니다.

버스 탑승 시에는 뒷문으로 승차 후 하차 시 앞문에서 카드 투입구에 티켓을 넣습니다.

지하철/버스 또는 무료 입장 시설 중 어느 하나를 처음 이용하면, 그날 하루(1일권) 또는 다음날(2일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시작 시간 이후 24시간 또는 48시간이 아니라는 점 주의하세요.


교환처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 오사카 시내 관광 명소 3개 이상 방문 예정이다
  • 전망대 1곳 이상 방문 예정이다


이런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아요

  • 관광 명소를 방문할 예정이 없거나, 한 두 군데만 방문할 예정이라면
  • 오사카 시내보단 주변 도시로 이동하는 일정이 많다면

오사카 주유패스는 오사카 시내 관광에 최적화된 패스입니다. 관광지에 무료 입장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강점이에요. 오사카 메트로를 비롯한 사철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지만, 교통 패스로만 활용하기에는 비싼 편입니다. 따라서 관광 명소보다는 먹거리 위주, 쇼핑 위주로 오사카 여행 하실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오사카에 숙소를 잡고, 근교 도시인 교토, 고베, 나라를 다녀오는 일정이라면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근교 도시 이동할 땐 JR을 이용해야 하는데, 오사카 주유패스로는 JR을 이용할 수 없거든요.


오사카 주유패스 여행 코스

오사카 주유패스를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코스 때문에 머리가 아프다면 참고해 보세요.

Day 1.

오사카성 → 고자부네 놀잇배 → 우메다 공중정원 → 헵파이브


✅오사카성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천수각 내부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고자부네 놀잇배 타기

오사카성 해자를 금빛 놀잇배를 타고 유유히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승선 시간은 20분입니다.

오사카성에 도착했다면 고자부네 놀잇배 예약부터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만석일 경우 승선이 불가능하거든요. 오전 9시 30분부터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우메다 공중정원 전망대

~15:30까지 입장 시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이후에는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하루카스 300 전망대보다 높이가 조금 낮아요. 하지만 그래서 더 오사카 전망을 가깝게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헵파이브

우메다의 랜드마크인 빨간색 관람차입니다. 노을질 때를 맞춰 타면 정말 예뻐요. 쇼핑몰 내에 있어서, 헵파이브 관람차를 타고 난 후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Day 2.

오사카 주택 박물관 → 츠텐카쿠 타워 슬라이더 → 하루카스 300 → 원더크루즈


✅오사카 주택 박물관

실내에 자리하고 있어 날씨가 궂은 날 가기 좋아요. 기모노를 대여하여 입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옛 오사카의 거리를 실물 크기로 재현하였습니다. 옛 주택의 가구, 사람들의 모습 등을 모형으로 정교하게 꾸며두어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어요.

오사카 주택 박물관 기모노 대여 체험
  • 가격: 30분에 1000엔
  • 접수 위치: 9층 기모노 코너
  • 일일 100명 한정

한동안 중단되었던 기모노 대여 체험이 재개되었습니다.

일일 100명 한정입니다. 그러므로 박물관에 도착하자마자 기모노 대여부터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9층에 있는 자판기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티셔츠처럼 소매 있는 옷 위에 기모노를 입습니다. 민소매 위에는 기모노를 입을 수 없으므로, 체험 예정이라면 민소매는 피하는 것이 좋겠네요.

기모노를 입고 옛 오사카 거리에 있는 것처럼 사진을 찍어보세요.


✅츠텐카쿠 전망대와 타워 슬라이더

츠텐카쿠 타워 슬라이더는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평일 한정 무료 입장 가능합니다. 츠텐카쿠 3층에서 지하 1층까지 거대한 미끄럼틀을 타고 순식간에 내려오는 액티비티예요. 대기하다보면 먼저 타고 내려오는 사람들의 비명소리를 들을 수 있죠.

츠텐카쿠 전망대는 주유패스 이용 시 무료 입장입니다.


✅하루카스 300

주유패스를 보여주면 입장료가 10% 할인됩니다.(1800엔 → 1620엔) 이곳은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해요.

하루카스 300에 가신다면 화장실을 꼭 가보세요. 세상에서 가장 멋진 화장실로 꼽히지 않을까 싶을 만큼 전망이 멋집니다. 사방이 유리벽으로 되어 있거든요.


✅원더크루즈

도톤보리 강에서 배를 타고 오사카의 유명한 간판 거리를 지나갑니다. 글리코 상 앞에서는 배가 잠시 멈추고 포토 타임을 가져요. 인파가 가득한 도톤보리를 배에서 여유롭게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손을 흔드는 재미도 있죠.


돈보리 리버 크루즈보다는 원더크루즈

돈보리 리버 크루즈 역시 주유패스를 이용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원더크루즈 쪽을 추천합니다.

돈보리 리버 크루즈는 티켓 판매대에 가서 승선권으로 바꿔야 합니다. 원하는 시간 대에 배를 타려면 티켓 판매대가 문을 여는 오전 10시에 가서 표를 바꿔야 하죠.

하지만 원더크루즈는 온라인 예약이 됩니다. 아침 일찍 표 사러 가지 않아도 돼요. 느긋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원더크루즈를 추천합니다.

원더크루즈 예약하기


오사카 주유패스, 얼마나 절약될까


위에서 짠 일정으로 얼마나 알차게 주유패스를 사용했는지 계산해 볼게요.

Day 1
오사카성(천수각)
오사카성(고자부네 놀잇배)
우메다 공중정원 전망대
헵파이브
600엔
1500엔
1500엔
600엔
합계4200엔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2800엔

Day 2
오사카 주택 박물관
츠텐카쿠 전망대 + 타워 슬라이더
원더크루즈
600엔
전망대 900엔 + 타워 슬라이더 1000엔
1200엔
합계3700엔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2800엔

오사카 주유패스 2일권3600엔
Day 1 + Day 2 합계7900엔

Day 1, Day 2 모두 교통비는 제외하고 입장료 및 체험비만 계산했는데도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이 더 이득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오사카 주유패스 2일권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Day 1, Day 2 비용을 합산해보면 주유패스 2일권이 훨씬 저렴합니다.

이제 여기에 교통비까지 포함되니 여행비가 엄청나게 절약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획을 잘 세운다면 여행 경비를 대폭 절약할 수 있는 오사카 주유패스.

오사카 주유패스를 어떻게 활용할지 막막했다면 이 글이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