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여행 가서 꼭 먹어봐야 할 영국 대표 음식 4가지

영국 음식은 맛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그래도 영국 대표 음식을 먹어보는 건 여행의 필수 요소입니다.

영국 여행 가서 꼭 먹어봐야 할 영국 대표 음식 4가지를 정리했습니다.

영국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하는 대표 음식 4가지

1. 피쉬 앤 칩스(Fish and Chips)

영국 대표 음식 피쉬앤칩스

영국하면 생각나는 음식 1위인 피쉬 앤 칩스. 잘 튀긴 흰살 생선과 감자 튀김이 커다란 접시에 담겨서 나옵니다.

갓 튀겨서 뜨끈뜨끈한 생선에 식초(비니거)를 뿌려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진지함)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펍에도 무조건 있는 메뉴입니다.

어디서 시켜도 양이 정말 푸짐하고 맥주를 부르는 맛입니다.

2. 선데이 로스트(Sunday Roast)

영국 대표 음식 선데이로스트

선데이 로스트는 영국의 전통적인 가정 요리입니다. 이름처럼 일요일에 먹는 요리입니다. 로스트 비프와 요크셔 푸딩, 감자, 구운 야채를 곁들여서 먹어요.

선데이 로스트 유래는 일요일에 교회 가기 전 오븐에 고기를 넣어 두었다가, 늦은 오후나 저녁에 집에 와서 온가족이 모여서 구운 고기를 나눠먹은 것이라고 해요.

특이하게도 일요일에만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국 여행 갔는데 마침 일요일이라면 꼭 주문해보세요. 펍에서 쉽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3. 애프터눈티(Afternoon Tea)

영국 대표 음식 애프터눈티

3단 트레이에 담긴 다양한 디저트와 차를 즐기는 애프터눈티는 영국 여행에서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 중 하나입니다. 3단 트레이에 예쁜 디저트를 층층이 쌓아둔 모습은 정말 예뻐요. 티룸마다 제공하는 디저트가 다르기 때문에 여행 중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예요.

3단 트레이는 가장 아래 층부터

3단 트레이는 가장 아래 층부터 먹으면 돼요:) 가장 아래 층에는 오이 샌드위치와 같은 식사용 샌드위치나 스콘이 있고, 위층으로 갈수록 케이크, 마카롱, 무스처럼 달달한 디저트가 놓여 있어요.

3단 트레이 세트를 시켰는데 배가 부르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남은 디저트는 포장을 요청하면 흔쾌히 해줍니다.

3단 트레이 세트를 주문하기 부담스럽다면

크림 티(Cream tea)를 주문해보세요.

크림 티란 홍차 한 잔과 스콘 한 개를 내주는 세트로, 영국의 차 문화를 저렴하게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따끈한 스콘에 클로티드 크림과 잼을 듬뿍 발라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겨보세요.

4. 치킨 티카 마살라(Chicken Tikka Masala)

영국 대표 음식 치킨티카마살라

치킨 티카 마살라는 인도 커리의 한 종류인데요. 재미있는 점은 인도에는 없는 인도 음식이라는 점입니다.

치킨 티카 마살라는 영국에서 만들어진 인도 커리예요. 마치 짜장면 같은 존재죠.

화덕에 구운 닭고기를 토마토 퓌레와 요구르트에 넣어 끓인 카레입니다. 우리 입맛에도 잘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