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야에서 그라나다, 어떻게 가지?

스페인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두 도시인 세비야와 그라나다. 세비야에서 그라나다로 이동하는 방법을 설명할게요. 기차와 버스 중 어떤 것을 이용하면 좋을지, 이용하는 방법은 어떤지 알려드립니다.

기차보단 버스를 이용하세요

세비야에서 그라나다까지 기차 또는 버스를 이용해서 갈 수 있는데요. 기차보다는 버스 이용을 추천합니다.

일단 이동 시간은 비슷한데 버스비가 더 저렴합니다. 세비야에서 그라나다까지 기차를 타면 72000원 정도, 버스를 타면 약 38000원 정도가 듭니다. 버스가 2배 가까이 저렴해요.

또 버스를 이용하면 시간을 좀 더 여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기차를 이용하려면 역에 최소 한 시간 전까지는 가야 하거든요. 스페인의 고속 열차, 렌페는 비행기처럼 탑승 전 짐 검사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에 비해 버스는 표에 나와 있는 탑승 시간에 맞춰 가면 됩니다.

세비야에서 그라나다, 알사 버스 타고 가는 법

세비야에서 그라나다까지 버스를 타려면 Alsa 버스(알사 버스)에서 표를 예매하면 됩니다. Alsa 버스는 스페인 고속버스 회사예요. 그러면 알사 버스 예매하는 법을 단계 별로 알려드릴게요.

1. Alsa 버스 홈페이지에서 출발지/도착지를 입력합니다.

Alsa 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아래처럼 입력합니다.

  • 출발지(Point of departure)
    • Seville(Plaza de Armas)
      Seville 입력 후 목록에서 Seville(Plaza de Armas) 선택
  • 도착지(Destination)
    • Granada Station
      Granada 입력 후 목록에서 Granada Station 선택
알사 버스 홈페이지 메인
알사 버스 홈페이지 메인

출발하는 날짜를 Departure date에서 입력합니다. 왕복 일정이 아니라면 Return date는 비워두세요.

그리고 탑승 인원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탑승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세비야에서 그라나다 가는 알사 버스 시간표

운행 스케줄을 보고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세요.

SUPER FLEX, FLEXIBLE, REDUCED, MINIMUM 옵션이 보이는데요. 각각의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 SUPER FLEX/FLEXIBLE – 예약 변경 및 취소 가능
  • REDUCED – 예약 변경 가능, 취소 불가능
  • MINIMUM – 예약 변경 및 취소 불가능

예약 변경이 가능한 옵션의 경우, 출발 2시간 전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3. 티켓 옵션을 선택합니다.

옵션 선택 창으로 넘어가면, 여행자 보험(Travel Insurance)이 자동 선택되어 있습니다(1유로). 필요 없다면 선택 해제하시면 됩니다.

좌석 선택하기, 티켓 취소/변경 가능한 옵션, 옆자리 비우기 옵션 등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알사 버스 여행 옵션

여기서 요금 상세 내역을 보면 Processing fees 항목이 있습니다. 바로 예약 수수료인데요. 알사 버스는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예약하면 예약 수수료가 붙습니다.

4. 탑승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알사 버스 표 구매 시 인적 사항 적는 페이지

Name에 이름, Surnames에 성을 입력합니다.

Document는 Otro documento(기타 서류)를 선택하세요.

Document number에는 여권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알사 버스 탈 때 한번도 여권을 검사한 적은 없었는데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적었습니다.

연락처 정보 입력할 때는 이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꼭 확인하세요. 알사 버스 티켓이 이메일로 전송되기 때문입니다.

5. 표를 결제 후 이메일을 확인합니다.

결제를 마치면 이메일로 티켓이 날아옵니다. 메일에 첨부된 PDF 파일이 버스 티켓인데요. 종이에 출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티켓 내 QR코드를 스크린샷 찍어뒀다가 탑승 전 버스 기사님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세비야에서 그라나다 가는 알사 버스 티켓
이메일로 오는 알사 버스 표

알사 버스 예약 팁

1. 예약은 미리미리

알사 버스 표는 탑승 날짜가 임박할수록 점점 비싸집니다. 그러므로 여행 일정을 잡았다면 최소 2주 전에는 버스 편을 예약하시면 예산 절약에 도움이 되실 거예요.

2. 예약 수수료를 아끼려면?

요금 상세 내역을 보면 Processing fees, 즉 예약 수수료 항목이 있습니다. 알사 버스는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예약하면 예약 수수료가 붙는데, 일종의 전산 이용 수수료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이 예약 수수료를 아끼려면 스페인 현지 버스 터미널 창구 또는 키오스크에서 발권하면 됩니다. 다만 키오스크의 경우, 원인을 알 수 없는 오류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예약 수수료 아끼려다가 정신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