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티아고 순례길 캐리어 보관 서비스 업체 추천 드립니다.
산티아고 순례길 여행도 하고, 유럽 여행도 가고 싶은데 캐리어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시죠? 산티아고 순례길 갈 때는 배낭으로 가볍게, 유럽 여행 할 때는 캐리어로 편하게 여행하려면 짐 보관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순례길을 걸을 땐 짐 걱정 없이, 유럽 여행할 땐 예쁜 옷과 신나는 쇼핑을 즐길 수 있어요.
산티아고 순례길 짐 보관 서비스 업체 추천
- 생장에서 출발한다면
- 스페인 도시에서 출발한다면(팜플로나 등)
두 가지 케이스로 나눠서 설명 드릴게요.
01 | 생장 출발 시
Express Bourricot
생장 출발이라면 추천합니다.
생장에 있는 순례자 사무실에서 약 다섯 걸음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이 사무실에 가서 캐리어를 맡기면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까지 운송하여 보관해줍니다.
- 비용(보관비 포함): 70유로
(캐리어 1개당 가격/최대 무게 20kg)
- 짐 찾는 곳: LOOP INN SANTIAGO 호스텔
산티아고 대성당 기준 도보 10분 거리입니다.
캐리어 부피에 대한 규정은 따로 찾을 수 없었지만 제 경험을 참고하세요. 전 28인치 캐리어를 맡겼는데 추가 요금은 없었습니다.
짐 찾는 곳이 왜 호스텔일까 의아하시죠? 호스텔 내 거대한 창고에 짐을 보관하고 있더라고요.
이 업체의 가장 큰 장점은 보관일수 제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산티아고 순례길을 30일만에 완주하겠다고 계획을 세웠다가 컨디션이 안좋아서 계획이 늘어날 수도 있잖아요. 그러면 짐 보관일수가 늘어나서 추가 요금 부담이 생길 수 있죠. 하지만 이 업체는 그런 제한이 없습니다.
내가 한달 뒤에 도착하든, 두달 뒤에 도착하든 추가 요금은 받지 않으며 내 짐도 창고에 잘 보관되어 있을 겁니다. 좀더 자유롭고 여유롭게 산티아고 순례길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점입니다.
02 | 스페인 도시에서 출발한다면
Correos
팜플로나와 같은 스페인 도시에서 출발하는 경우 추천합니다.
꼬레오스(Correos)는 스페인 우체국입니다. 여기에서 Paq Peregrino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Paq Peregrino는 짐을 산티아고 우체국까지 보내서 보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 비용(보관비 포함): 39.40유로(30일, 25kg 이내)
- 짐 찾는 곳: 산티아고 우체국
가장 큰 장점은 공항에서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마드리드 바라하스 공항이나 바르셀로나 공항 내 우체국에서 산티아고 우체국까지 짐을 보낸 후, 순례길 짐만 챙겨서 출발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훨씬 가볍게 이동할 수 있겠죠?
무거운 캐리어는 맡겨버리고 편안한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