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티아고 순례길 시작점 가기, 파리에서 생장 가는 법

산티아고 순례길 프랑스길의 시작점은 생장입니다. 보통 인천에서 파리까지 비행기로 이동한 후, 파리에서 생장까지 이동합니다.

파리에서 생장 가는 법과 떼제베 표 사는 방법, 알아두면 좋을 팁까지 알려드릴게요. 생장까지는 어떻게 가야하는지 막막하셨다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파리에서 생장까지

파리에서 생장까지 기차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단 생장은 작은 시골 마을이어서 한 번에 갈 수는 없어요. 중간에 기차를 한 번 갈아타야 합니다.

  • 여정: 파리 몽파르나스 역 -> 바욘 -> 생장

파리 몽파르나스 역에서 고속 열차인 떼제베를 타고 바욘까지 간 후, 바욘에서 일반 열차인 떼르로 갈아타서 생장까지 갑니다. 총 6시간 정도 걸립니다.

떼제베 안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와이파이를 연결하고 인터넷 페이지를 열면, 실시간으로 기차가 지금 어디쯤 있는지 보여줍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잘못 내릴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떼제베 기차 안 카페에서 산 커피와 초콜렛

기차 안에는 매점이 있어서 간단한 간식과 커피를 살 수 있습니다. 커피를 사면 초콜렛도 줘요:)

파리에서 생장까지 기차 여정
파리에서 생장까지 기차 여정
  • 파리 몽파르나스역(Paris Montparnasse)
    몽파르나스 역은 매우 크고 혼잡합니다. 게다가 기차 플랫폼이 매우 길어서, 내가 타는 곳까지 한참 걸어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므로 시간을 여유롭게 가지고 역에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 바욘역(Bayonne)
    기차 여정 표에 바욘(Bayonne)과 생장 사이에 Connection이라는 표기가 보이실 거예요. 대기 시간입니다. 바욘-생장을 잇는 일반 열차가 올 때까지 대기하는 시간이라고 보시면 돼요.
  • 바욘에서 기차 갈아타기
    바욘역에는 플랫폼이 하나밖에 없어요. 떼제베에서 내렸던 그 플랫폼에서 다시 생장 가는 기차를 탈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정동진역과 비슷한 구조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플랫폼 이동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 않으므로, 갈아탈 시간(Connection)이 짧아도 걱정하지 마세요.


생장 가는 기차 예약 방법


표는 프랑스 철도청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간표 확인 및 표 구매 시에는 아래와 같이 입력하세요.

  • Departure: Paris Montparnasse
    (출발: 파리 몽파르나스)
  • Arrival: Saint Jean Pied de Port
    (도착: 생장 피드포트)

생장 스펠링은 Saint Jean Pied de port입니다! 프랑스어라서 생장 쓰는 법을 잘 모르겠다면 참고하세요.


탑승 전 TGV 티켓 준비하기

표를 결제하면 이메일로 티켓이 날아옵니다. 첨부파일에 있는 QR코드를 미리 캡처해두면 편합니다. 파리에서 떼제베 탈 때 지하철 탑승구처럼 생긴 입구를 지나가게 되는데요. 그곳에 QR코드를 찍고 통과해야 기차를 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별도로 종이 티켓을 프린트할 필요는 없습니다.


💡TIP

여행 일정이 확정되었다면 TGV 표부터 사자

떼제베(TGV) 표는 빨리 구매하면 할수록 저렴합니다. 일정을 정했다면 떼제베 표부터 사시는 것이 경비 절약의 지름길입니다.

가격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보여드릴게요.

  • 검색일: 7월 20일
10일전 떼제베 예약 요금과 3달전 떼제베 예약 요금 비교

10일 전에 예약하면 140.10유로, 약 3달 전에 예약하면 76.1유로.

거의 두배 차이가 나네요.

떼제베 표는 탑승 90일 전부터 구매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되도록 아침 일찍 출발할 것

생장에 일찍 도착할 수 있도록 파리에서 일찍 출발하세요. 다른 순례자에게 들은 이야기인데, 생장에 오후 6시 즈음 도착했더니 알베르게에 자리가 없었다고 해요. 그래서 체육관에 침낭 깔고 주무셨다고….

일찍 출발하기 어렵다면, 떼제베 도착역인 바욘에서 하루 묵고 다음날 아침 일찍 생장으로 향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바욘도 매력적인 도시거든요. 바욘에서 생장으로 가는 보통열차 TER 표는 바욘역에서 현장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