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는 한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이름은 누마루(NuMaru)입니다. 오랜 기간 순례길을 걸어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 마침내 도착했다면, 그동안의 성과를 스스로 치하하면서 한식을 마음껏 먹는 것도 좋겠습니다. 게다가 이 식당,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맛집이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을 만큼 맛있어요.
순례객들이 많은 시즌에는 붐빌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방문 이틀 전까지 카카오톡으로 미리 예약을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david9712 로 예약하세요.
누마루는 1호점과 2호점이 있습니다. Vista Alegre점, Mestre Mateo점이 있는데요. 두 곳의 메뉴가 다릅니다.
Vista Alegre점은 돼지양념구이, 두루치기, 잡채 등 식사류를 제공합니다. Mestre Mateo점은 간장레몬치킨, 불닭, 떡볶이 등 치킨과 분식류를 제공합니다. 라면은 두 곳 모두 제공합니다!
1. 위치
Vista Alegre점(한식 식사)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대성당에서 도보 16분 거리입니다.
Mestre Mateo점(치킨, 분식)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대성당에서 도보 21분 거리입니다.
두곳 모두 중심가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 편이죠? 하지만 현지인들이 사는 골목골목을 구경하면서 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2. 운영 시간
두 곳의 운영 시간은 동일합니다.
- 일,월 – 휴무
- 화~금 – 13:30-17:00 / 20:30-23:30
- 토 – 14:00-17:00 / 20:30-24:00
- 라스트오더
- 점심: 15:30
- 저녁: 22:30
3. 메뉴
메뉴가 시기에 따라 조금씩 변경되는 듯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 Vista Alegre점(한식 식사) 메뉴
» Mestre Mateo점(치킨, 분식) 메뉴
https://www.numaru.org/carta-mestre-mateo
4. 누마루 방문 후기
방문 이틀 전에 카톡으로 예약하고 갔습니다. 한국인 순례객으로 꽉 차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현지인이 많았어요. 주문 받는 직원도 스페인 사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굉장히 깔끔하고, 한식당이라기보단 현지 식당 분위기가 났어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양념치킨, 잡채, 두루치기입니다.
모든 메뉴가 이렇게 한상차림으로 나옵니다. 제가 갔을 때는 기본 반찬으로 호박죽과 오이무침이 나왔어요. 기본 반찬부터 메인 요리까지, 뭐 하나 빠짐없이 맛있습니다. 양도 정말 푸짐하고요. 특히 스페인에서 보기 힘들었던, 쫀득한 한국식 공기밥에 감격했습니다. 의외로 우리식 쌀밥을 찾기 어렵거든요. 동남아식 길쭉하고 풀풀 날리는 쌀이 대부분인데, 누마루는 역시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맛집답게 밥도 완전 한국식인데다 맛있었어요.
그러면 각 메뉴별로 어땠는지 알려드릴게요.
잡채 정식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먹는 딱 그맛. 순식간에 흡입했어요. 어쩌다보니 생일에 누마루를 방문하게 되어 잡채를 주문했던건데,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놀랐던 메뉴입니다.
두루치기 정식입니다. 진짜 이게 얼마만에 보는 신선한 쌈인가, 감격했습니다. 장도 제대로였어요. 현지인을 고려해서 마늘 맛을 많이 줄이신 듯 해요. 깔끔하면서도 맛있었어요.
양념치킨입니다. 제가 갔을 땐 양념치킨이 식사 메뉴에 있었어요. 그래서 밥과 함께 정식처럼 나왔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달콤한 양념입니다. 너무 많이 주문하는 바람에 양념치킨은 포장해왔는데요. 다음날 먹어도 꿀맛이었습니다. 야식이나 간식으로 치킨 포장해가는 것도 추천해요!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누마루를 적극 추천합니다. 특히 장기 여행에 지쳤다면, 한식을 먹는 것만으로도 몸도 마음도 회복이 될거예요.
💡산티아고 순례길 여행 꿀팁 모음집 👉캐리어 보관 서비스 추천 및 이용 방법 👉산티아고 순례길 시작점, 생장 가는 법 👉힘들 땐 택시도 버스도 타야죠, 순례길 점프 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