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후기, 긴글 주의 스압 주의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후기입니다.

아주 길고 긴 글이니 주의하세요.

각 구역에서 할 수 있는 체험에 대한 설명과 후기를 적다보니 엄청나게 길어졌어요.

후기 다음에는 관람 꿀팁도 소개하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후기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건물 입구

투어 시간 1시간 전: 굿즈샵에 가자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로비, 카페, 푸드홀, 굿즈샵은 1시간 전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이때 해야할 일은 굿즈샵에 가서 기숙사 로브와 스웨터, 지팡이를 사는 것입니다. 스튜디오 내에서 사진과 영상을 남기는 것이 주요 콘텐츠인데, 복장이 그냥 평상복이니 이질감 들어서 아쉽더라고요.

💰주요 굿즈 가격

  • 기숙사 로브 13,000엔
  • 기숙사 로브 짧은 버전 5,600엔
  • 스웨터 8,000엔
  • 머플러 6,000엔
  • 마법 지팡이 4,600엔

딱 한 가지만 사야한다면 지팡이를 사세요. 사진이나 영상 찍을 때 지팡이가 있으면 확실히 해리포터다운 분위기가 살아요. 중간에 마법을 걸어보는 체험이 몇 개 있는데, 지팡이가 없으면 그냥 손가락으로 마법 거는 사람이 됩니다…. 지팡이는 꼭 사시길 바라요.

입장 전에 메인 굿즈샵에서 구매한 로브나 스웨터는 로비 화장실 근처 탈의실에서 갈아입으면 됩니다.

그리고 화장실은 꼭 들렀다가 가세요. 투어 중간에 화장실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중요! 영상 촬영용 QR 코드 발급받기

입장 대기하면서 꼭 해야 합니다. 체험 영상을 찍으면 그 영상이 QR코드 내에 저장되고, 이후 한 달 내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투어 시작: 대연회장 문 열기 이벤트

투어 시작하고 시네마 영상을 보고 나면 대연회장 문 앞에 서게 됩니다. 여기서 오늘 생일이거나 기념일인 사람이 있는지 물어봐요. 이때 손을 들면 대연회장 문을 여는 퍼포먼스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생일날 간다면 놓치지 마세요!!

대연회장은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처음에 들어갔을 땐 조명이 밝은데요. 서서히 조명이 어두워지면 나갈 때가 된 것! 그리고 한번 나가면 다시 돌아올 수 없다는 점 유의하세요.

움직이는 계단

체험 1. 움직이는 초상화 (QR 저장)

해리포터 세계관에서는 사진 속 인물들이 계속 움직이잖아요. 이곳에서는 그 움직이는 초상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총 5가지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영상을 찍고 나면 액자에서 내가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여기서 찍은 영상은 QR코드에 저장되어 추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호그와트 기숙사 생활

체험 2. 퀴디치 경기 관람 체험 (QR 저장)

호그와트 기숙사로 꾸며져 있습니다. 그런데 그리핀도르와 슬리데린 기숙사 밖에 없어요…. 후플푸프랑 래번클로는 어쩌라구ㅠㅠㅠㅠ

슬리데린 기숙사는 내부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핀도르는 들어갈 수 없어요.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내 호그와트 기숙사 세트

이곳에서 두 번째 체험을 하는데요. 바로 퀴디치 경기를 관람하며 응원하는 체험입니다. 그리핀도르와 슬리데린 중 한 쪽 기숙사 응원단이 되어 환호하고 야유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남기는 체험이예요. 다소 연기력이 필요합니다.

어느 쪽 기숙사 응원단에서 응원할 지는 랜덤으로 보내지지만, 해당 기숙사 로브를 입고 있으면 그쪽으로 보내준다고 해요.

필요의 방/교장실

펜시브가 있습니다!!!

따로 체험할 건 없지만 사진 찍고 싶은 스팟이라, 줄이 꽤 깁니다.

이무기 석상, 퍽스도 있습니다.

의상과 소품 전시

체험 3. 죽음을 먹는 자들 가면 만들기

다양한 소품과 의상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죽음을 먹는 자들 가면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QR코드에 저장되지 않는 체험입니다.

실물 가면을 만드는 건 아니고요. 키오스크에서 옵션을 선택해서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다 만들어지면 키오스크 위쪽 컬렉션에 잠시 걸려 있다가 교체됩니다.

호그와트 수업 받기

체험 4. 어둠의 마법 방어술 수업

마법약 교실, 소망의 거울,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실, 도서관이 있습니다.

마법약 교실에는 불빛이 나오며 빙글빙글 돌아가는 냄비를 저으며 마법약을 만드는 (척 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지팡이는 꼭 가져가세요!!!!!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내 마법약 교실 풍경

이곳에서는 단체로 마법 주문을 외우며 죽음을 먹는 자들을 물리치는 어둠의 마법 방어술 수업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지팡이 잡는 자세부터 알려주기 때문에 지팡이가 있으면 더더더더 재밌습니다. 다함께 엑스펠리아르무스를 외치는데요. 은근 재밌어요.

금지된 숲

체험 5. 페트로누스 만들기

체험 6. 디멘터 쫓기

벅빅과 인사해볼 수 있습니다. 금지된 숲은 전반적으로 어두컴컴하고 거미 모형도 있어서, 이게 싫다면 바로 빠져나갈 수 있는 지름길이 있습니다.

페트로누스 만들기와 디멘터 쫓기는 QR코드에 영상이 저장되지 않는, 일반 체험입니다.

해그리드의 오두막

팽과 해그리드가 기다리고 있는 해그리드의 오두막.

백롯 카페

투어를 하다가 허기가 질 무렵, 귀신 같이 카페가 나옵니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호그와트 밀 세트(Hogwarts Meal Set)입니다. 각 기숙사를 테마로 한 4가지 세트인데요. 그리핀도르는 로스트 비프, 후플푸프는 로스트 치킨, 래번클로는 피쉬 파이, 슬리데린은 소세지와 으깬 감자입니다. 정말 영국스러운 메뉴 구성이죠?

그리핀도르 세트 가격은 3200엔, 후플푸프와 래번클로 세트는 각 2800엔, 슬리데린 세트는 2900엔입니다.

그밖에 호박 수프나 감자튀김 같은 사이드 메뉴, 커피와 홍차, 아이스티, 우롱차, 콜라 등 음료 메뉴, 케이크 등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버터비어 바

해리포터를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했을 그 음료, 버터맥주를 살 수 있습니다. 가격은 1100엔입니다.

버터맥주를 담아주는 컵은 바로 옆에 있는 싱크대에서 씻어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세심하게 비닐봉지도 같이 줍니다. 참고로 재질은 플라스틱이니 깨질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버터맥주는…. 맛있다고는 할 수 없는 맛이지만(엄청나게 단 캬라멜마키아토에 탄산 넣은 듯한 맛) 컵을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다는 데 의의를 둡시다.

야외 촬영지

프리벳가 4번지, 마법사 체스, 론의 포드앵글리아, 해그리드의 오토바이, 구조버스를 볼 수 있습니다. 프리벳가 4번지에는 계단 밑 벽장에 있는 해리의 방도 있으니 꼭 들어가보세요.

9와 4분의 3 승강장

굿즈샵(레일웨이샵)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내 9와 4분의3 플랫폼 풍경

호그와트 급행열차가 있습니다! 내부에 들어갈 수도 있어요.

9와 4분의 3 승강장에는 카트를 밀고 벽을 통과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세트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레일웨이샵이라는 굿즈샵이 있습니다. 입구에 있는 메인 굿즈샵과 제품이 겹치지 않는 것도 많으니, 맘에 드는 거 있으면 바로 지르세요.

레일웨이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굿즈는 바로 입학통지서입니다. 우리 모두 호그와트 입학통지서 기다려봤잖아요? 이제 돈 주고 살 수 있습니다. 호그와트 입학통지서 가격은 2600엔입니다.

종이 쪼가리를 2600엔 주고 산다고? 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이 입학통지서는 내 이름과 주소를 영문으로 각인해줍니다. 게다가 입학 준비물 리스트가 적힌 종이도 같이 줍니다. 다행히 일본어가 아닌 영어로 되어 있어요.

단, 입장 시간이 오후 3시 이후라면 입학통지서가 솔드아웃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입학통지서를 받고(구매하고) 싶다면 오전 시간에 입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법부

체험 7. 플루가루 이동(QR 저장)

런던 마법부가 재현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해리포터 스튜디오 런던에 없는, 도쿄에만 있는 공간이라고 해요.

이곳에서 할 수 있는 체험은 플루가루 네트워크를 통해 마법부에 입장하는 체험입니다. QR코드에 영상이 저장됩니다.

마법생물 제작실

해리포터 영화 제작에 쓰인 특수 분장과 마법생물 모형이 있습니다. 영화 제작 뒷이야기를 엿볼 수 있어요.

빗자루 체험/지명수배서

체험은 무료로 해볼 수 있으나 사진 및 영상 다운로드는 유료입니다. 따라서 촬영은 금지입니다.

지명수배 포스터 사진을 먼저 찍고 -> 녹색 스크린 앞에서 빗자루 체험을 해보며 비행 영상을 찍습니다.

유료 촬영 옵션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유료 촬영 옵션

지명수배 포스터/
비행 사진 다운로드
3,000엔
A3 포스터 출력물(1인)3,000엔
비행 영상 다운로드(1인)3,000엔
사진 출력물 1매2,500엔
사진 출력물 2매3,000엔

골드 패키지 – 5000엔

  • 지명수배 포스터 1장, 비행 사진 4장, 비행 영상 다운로드
  • 비행 사진 4장은 모두 배경이 다릅니다.
  • 가격은 8명까지 그룹당 5천엔입니다. 즉 1명에서 8명까지는 동일하게 5천엔입니다.

플래티넘 패키지 – 6000엔

  • 골드 패키지 + 비행 사진 출력물 2매
  • 가격은 8명까지 그룹당 6천엔입니다.

빗자루 체험은 녹색 스크린 앞에서 빗자루를 타는 것처럼 연기를 하며 영상을 찍으면, 그 영상을 영화 속 장면에 넣어서 편집해줍니다.

그래서 촬영할 예정이라면 초록색이나 파란색 계열 옷은 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녹색 스크린과 색이 겹쳐서 영상 중간중간 빈 구석이 생길 수 있거든요.

다이애건 앨리

그린고트, 올리밴더 지팡이 가게, 쌍둥이들의 장난감 가게 등이 있습니다. 정말 예뻐요. 사진 백만장 찍는 내 모습을 발견할 것입니다.

호그와트성 모형을 마지막으로 이제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투어가 마무리됩니다.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관람 꿀팁

01. 지팡이는 꼭 사자

지팡이는 필수입니다. 체험할 때 지팡이가 있으면 훨씬 더 실감나는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중간에 지팡이 수업을 받을 수 있는 포인트도 있어서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당근마켓에서라도 사서 가세요. 지팡이가 없으면 그냥 삿대질로 마법 거는 사람이 되어야 해요.

02. 빗자루 체험 예정이라면 초록색 계열 옷은 피하자

배우들이 초록색 스크린 앞에서 연기하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시죠? 빗자루 체험은 그 초록색 스크린 앞에서 빗자루를 타는 영상을 찍어서 실제 영화 장면 속에 합성해주는 건데요. 옷 색이 스크린 색과 비슷한 초록색 계열이면 영상 중간중간 빈 구멍이 생길 수도 있어요. 영상의 퀄리티를 높이고 싶다면, 이날만큼은 초록색 계열 옷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03. 오전 시간 또는 늦은 오후 시간을 노리자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는 체험 시설이 많아요. 그래서 시간에 따라서는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덜 혼잡할 때 즐기려면 오전 시간 대에 입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오전 시간 대가 매진되었다면, 늦은 오후 시간도 괜찮습니다. 그때는 인기가 없는 시간대이고 사람들이 관람을 끝마쳤을 시간대여서 좀더 한적하게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늦은 오후에 가면 레일웨이샵의 호그와트 입학통지서는 솔드아웃되었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 유의하세요.

04. 그리핀도르나 슬리데린 복장을 준비하자

이걸 팁이라고 쓰는 것이 슬프지만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에는 후플푸프나 래번클로 컨텐츠가 거의 없어요.

호그와트 기숙사 세트에 아예 후플푸프와 래번클로는 없고요. 퀴디치 응원할 때조차 그리핀도르 아니면 슬리데린입니다.

이 링크로 예약하시면 수수료를 받아서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