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나다 2박 3일 여행 코스 짜드립니다 | 그라나다 여행 코스 추천

스페인 남부의 꽃, 그라나다에서 해야할 것을 콕콕 찝어서 그라나다 2박 3일 여행 코스를 짜봤습니다. 여유롭게 여행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2박 3일, 효율적으로 여행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1박 2일에 돌아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1일차🚩

1. 그라나다로 이동

보통 스페인 남부를 묶어서 여행하기 때문에 세비야에서 그라나다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죠.

세비야에서 그라나다로 이동할 때는 알사 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렌페 기차는 짐 검사도 받아야 해서 탑승 전 최소 40분 전까지 역에 도착해야 하거든요. 가격도 버스가 더 저렴합니다.

세비야에서 그라나다 가는 버스를 예약하는 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세비야에서 그라나다, 어떻게 가지?

2. 그라나다 시티투어 하기

숙소에 짐을 풀고 그라나다 시내를 가볍게 둘러보세요. 그라나다에는 시티 투어 버스가 아닌, 시티 투어 기차가 있는데요. 꼭 코끼리 열차를 닮은 꼬마 기차를 타고 그라나다 시내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이 시티투어 꼬마 기차는 그라나다 시내를 돌아볼 수 있는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그라나다는 언덕이 많아서 도보로 다니기 힘들거든요.

시티투어 기차는 자유롭게 내렸다 탔다 할 수 있어요. 꼬마 기차를 타고 그라나다 시내를 구경하다가 맘에 드는 곳이 있다면 도중에 내렸다가 다시 탈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그라나다의 전망대에서 본 그라나다 전경

5번 정류장(산 크리스토발 전망대, 알바이신)에서는 꼭 내려서 돌아보시는 걸 추천해요. 좁은 골목길을 구석구석 누비며 구경하는 재미가 있거든요.

그라나다 시티투어 기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그라나다에는 시티투어기차가 있어요

3. 누에바 광장이나 비브 람블라 광장에서 맛집 가기

그라나다 맛집은 누에바 광장 쪽에 많은데요. 그곳에서 식사를 하고 디저트로는 츄러스를 먹으며 기념품점 쇼핑을 하는 것도 재밌어요.

비브 람블라 광장은 그라나다 구시가지와 가까운데요. 이 곳 근처에도 맛집이 많아요. 맛집에서 식사를 하고 비브 람블라 광장 근처에 모여 있는 아랍풍 기념품점을 구경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아랍풍 조명이나 신발이 알록달록 예뻐서 사진이 참 잘 나오거든요.

스페인 레스토랑의 기본 상차림인 올리브와 비스킷, 파테
비브 람블라 광장 맛집-Los Manueles
스페인식 해산물 파스타
비브 람블라 광장 맛집-Los Manueles

아랍풍 조명
아랍풍 기념품점에서 볼 수 있어요

4. 전망대에서 야경 보기

산 니콜라스 전망대에서 그라나다의 야경을 보며 하루를 마무리하세요.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어요. 굉장히 아름다우니 해가 지면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2일차🚩

1. 알함브라 궁전 관람하기

그라나다 여행의 메인, 알함브라 궁전. 그라나다 여행을 계획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알함브라 궁전 티켓 예매입니다. 알함브라 궁전의 하이라이트는 나스리 궁전이니 꼭 통합권을 구매하세요. 알함브라 궁전 하면 떠오르는 아름다운 타일, 건물, 분수 모두 나스리 궁전에 있습니다.

만약 원하는 날짜에 통합권이 모두 매진되었다면?

아직 절망하긴 이릅니다.

알함브라 궁전 티켓 사이트에 0시가 되면 당일 티켓이 소량 풀립니다. 알함브라 궁전 당일 티켓 예약 도전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알함브라 궁전 당일 티켓 예약 도전해본 후기

알함브라 궁전에 대한 배경 지식을 알고 보는 것이 훨씬 재밌겠죠? 하지만 알함브라 궁전 공식 오디오 가이드는 비추입니다. 유료인데도 설명다운 설명이 없기로 유명하거든요. 대신 마이리얼트립의 오디오 가이드를 추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확인해보세요.

👉알함브라 궁전 오디오 가이드 솔직 후기

알함브라 궁전을 모두 관람하는 데는 약 4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도시락이나 간식 거리를 꼭 챙겨가세요. 매점이 하나 있긴 한데, 살만한 것이 거의 없습니다.

2. 타파스 투어

그라나다의 타파스바
그라나다의 타파스 바

개인적으로 그라나다에서 제일 재밌었던 것은 바로 이 타파스 투어입니다. 그라나다에서는 술 시키면 안주, 즉 타파스가 공짜거든요. 말만 들어도 설레지 않나요? 어떤 안주가 나올까 기대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타파스 바마다 특징이 달라서 비교하는 재미도 있고요. 현지인들과 대화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타파스 바가 정말 많으니, 그라나다 2박 3일 여행하는 동안 매일 다른 곳을 가보는 것도 추천해요.

그라나다 타파스 투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확인해보세요.

👉그라나다 갔으면 이건 꼭 해야지, 무료 타파스 투어


3일차🚩

1. 그라나다 대성당 방문

구시가지에 위치한 그라나다 대성당은 스테인드 글라스가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대성당 내부에 들어가면 그 웅장한 분위기에 압도됩니다.

2. 다른 도시로 이동하기

아쉽지만 이제 그라나다를 떠날 시간입니다.

보통 그라나다에서 바르셀로나까지 비행기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죠.

그라나다 시내에서 공항까지 가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그라나다 시내에서 공항으로 가야 한다면